티스토리 뷰

11월 베트남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분들 많으시죠? 오늘은 그분들을 위해 1월 나트랑 날씨베트남 날씨 우기 시즌 등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. 나트랑의 정확한 명칭은 냐짱이라고 불리며 베트남 남부쪽에 위치해있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1월 나트랑 날씨

 

1월 나트랑 날씨 중 강수 확률을 먼저 알아보자면 나트랑은 비올 확률이 비교적 낮은 지역에 속하고 1년 내내 날씨가 좋다고 많이들 알고 계십니다. 그렇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휴양지 여행을 떠올릴 때 나트랑을 떠올리십니다. 나트랑은 열대기후라 우리나라처럼 사계절이 없고 건기와 우기로만 구분이 됩니다.

 

 

 

 

나트랑 건기/우기

 

나트랑의 건기는 보통 1월~8월까지이며 나트랑 우기는 9월~12월로 구분됩니다. 그렇기 때문에 1월 나트랑 날씨는 건기이기 때문에 우기일 걱정을 잠시 넣어두셔도 좋습니다! 하지만 나트랑 여행의 날씨는 복불복이라는 말이 있는 만큼 왔다갔다하기 때문에 100% 믿는 것은 조금 위험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. 나트랑의 연간 총강우량은 919mm이고 강우량이 가장 많은 달은 10월이고 가장 적은 달은 2월이라는 데이터가 있습니다. 나트랑 여행하기에 가장 안좋은 달은 9~12월인데 이 시기에는 태풍이 올 수 있는데 나트랑은 태풍이 한번오면 엄청난 폭우를 동반한 강한 돌풍이 불기 때문에 야외활동도 많이 제한적이고 항공편이 결항되는 상황도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많은분들이 9월~12월의 나트랑 여행은 피합니다.

 

 

 

 

나트랑 1월 평균 기온

 

1월 나트랑 날씨 평균 기온은 22도 ~ 27도 정도입니다. 1월에 베트남에서 가장 후덥지근한 지역으로 꼽히는 지역은 호찌민과 나트랑입니다. 그렇기 때문에 해변이나 수영을 하기엔 적합하지 않을까? 라는 생각이 듭니다. 또 나트랑은 바람도 많이 부는 지역이기 때문에 일교차가 클 수 있습니다. 그렇기 때문에 가벼운 겉옷 하나는 챙겨다니시는 것이 좋습니다. 

 

 

 

나트랑 여행 1월을 추천하는 이유

 

 

 

 

1월 나트랑 날씨에서도 본 것처럼 맑고 시원한 1월의 나트랑은 관광, 해변에서 휴식, 수상스포츠를 즐기기에 탁월한 달입니다. 1월은 가장 극성수기인 시즌은 아니기 때문에 그렇게 많이 혼잡하지도 않을 것이고 가격 또한 합리적인 달입니다. 또 1월의 나트랑은 스쿠버다이빙이나 스노쿨링을 즐길 수 있는 최적의 달이기도 합니다. 너무 액티비티한 활동을 싫어하시는분들은 고요한 해안을 따라 즐길 수 있는 패들보드도 즐기실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나트랑 여행 시 필요한 것들

 

1. 여권 및 여권 사본

:아무래도 베트남은 국제여행이다 보니 여권은 꼭 필수입니다. 여권 잊지말고 미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.

 

2. 의약품

: 여행 중에 필요한 약품이나 응급 처치 용품은 가져가시는 것이 좋습니다. 다른 질환이 있으신분들은 여행 전 의사와 상담하여 필요한 예방접종을 맞고 여행을 가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.

 

3. 변환기

: 베트남은 220V 전압을 사용하기 때문에 변환기가 필요할수 있습니다.

 

4. 선크림 및 모자

: 위에 1월 나트랑 날씨 설명드리면서 말씀드렸다시피 나트랑은 햇볕이 매우 강하기 때문에 선크림과 모자는 필수입니다. 나의 소중한 피부를 지키자구요!

 

5. 수영복과 해변용품

: 나트랑을 가는 가장 큰 목적이 바로 아름다운 해변 아니겠습니까? 그렇기 때문에 수영복과 각종 해변용품은 필수 입니다.

 

6. 가벼운 의류

: 1월 나트랑 날씨는 변덕스러울 수 있기 때문에 가벼운 의류인 겉옷은 챙겨가시는 것이 좋습니다.

 

7. 환전한 돈

: 현지 통화인 베트남 동을 적당한 양을 준비해 챙겨가시는 것이 좋습니다. 나트랑은 카드결제가 안되는 곳도 꽤 있기 때문에 넉넉히 준비해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.

 

 

모두 행복한 1월 나트랑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!